989kr
https://9.989.kr/

달걀 섭취로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 47% 감소

계절이 변화하는 만큼 풍경도 눈의 띄게 바뀌는 요즘입니다. 지나는 길에 풍경을 만끽하는 여유가 깃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달걀을 꾸준히 섭취하면 퇴행성 뇌 질환인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터프츠대학교 연구진이 진행한 이번 연구는 ‘영양학’(Nutrition) 저널에 실렸다.

터프츠대 연구에 따르면 달걀노른자에 풍부한 콜린이 알츠하이머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콜린은 기억 저장에 중요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합성과 방출을 지원하는 영양소로, 뇌의 인지 기능 유지와 특정 신경 장애 예방에 도움을 준다.

연구진은 ‘러시 메모리 앤 에이징 프로젝트’(Rush Memory and Aging Project)를 통해 얻은 1024명의 달걀 섭취 빈도 데이터를 바탕으로 평균 6.7년간 이들을 추적 관찰했다. 그 결과, 매주 달걀을 1개 이상 섭취하는 사람들이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이 47%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달걀노른자에 풍부한 콜린과 알츠하이머 발병률 감소 간의 연관성은 39%로 확인됐다.

건강정보 매체 ‘베리웰헬스’(Verywell Health)는 이번 연구 결과에 대해 “주당 1개 이하의 달걀을 섭취해도 아예 먹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기억력 감퇴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달걀 1개에는 약 169㎎의 콜린이 들어 있으며, 미국 국립보건원(NIH)은 성인 남성에게 하루 550㎎, 임신하지 않은 여성에게는 하루 425㎎의 콜린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터프츠대 영양과학과 겸임교수인 테일러 윌러스 박사는 “하루에 달걀 2개를 섭취하면 뇌 건강을 위한 콜린 및 기타 주요 영양소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언어가 계속 인도네이사어로 바뀌는데 이거해킹당한건가요
주식은 콜 옵션 행사비, 프리미엄 지불? 같은게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코인도 그런거 있나요?
스밍하면 멜론차트 올라가나요?그리고 한곡만 스밍 해도될까요?
에이블리 반품을 접수 했는데 환불계좌 변경하라고 해서 계속 변경했는데도 계속 바꾸라고 하고
사람인에서 생산관리 ,품질관리로 면접보라고 연락왔는데
갤럭시탭을 공장초기화하는 방법 두가지 #설정초기화 #하드웨어초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