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장보기 무서워요ᅲᅲ 저같은 자취생에게 물가는 너무나 큰 부담이랍니다. 그래서 이번엔 제가 직접 실천중인 방법들을 소개하려고 해요. 과연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생활비 지출 항목 중 줄일 수 있는 부분은 어디인가요?
저는 식비랑 교통비를 줄이는 편이에요. 특히나 식비는 외식과 배달음식을 줄이면 많이 아낄 수 있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밖에 나가기 무서운데다 돈도 아낄겸 도시락을 싸다니고 있어요. 덕분에 점심값 굳어서 좋아요~
교통비는 어떻게 줄이셨나요?
제가 사는 곳은 경기도 외곽이라 버스 배차간격이 길어요. 게다가 출퇴근 시간에는 사람이 많아서 자리 잡기가 힘들답니다. 하지만 지하철역까지는 걸어서 10분거리라 운동 겸 걸어다녀요. 그리고 회사에서는 재택근무를 권장하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률이 낮아졌어요. 이렇게 하니 확실히 교통비가 줄어들더라구요.
식비를 줄이기 위한 꿀팁이 있나요?
우선 냉장고 파먹기를 하고 있어요. 냉동실에 얼려둔 음식재료들을 최대한 활용하면 식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더라구요. 유통기한이 지난 재료들은 과감히 버리고 새로운 식재료를 사기보다는 기존에 있던 재료 위주로 요리하니 낭비되는 식자재가 없어서 좋았어요. 가끔 마트 세일기간을 노려서 저렴하게 사거나 1+1 행사 상품을 구입하기도 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 모두 알뜰살뜰하게 가계부를 채워나가시길 바래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