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비 아끼는 방법중 하나로 가계부를 쓰는것만큼 좋은건 없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매일매일 써야한다는 압박감과 귀찮음 그리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함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가계부를 쓰지 않고 있죠. 그래서 저는 월말 결산때마다 엑셀파일로 정리하면서 지출내역을 파악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한눈에 보기 쉽고 내가 이번달에 얼마나 썼는지 알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물론 다음 달 예산을 세울 때도 도움이 되구요. 이번 달엔 얼마를 아껴야하는지 계산하기 쉽거든요. 제가 직접 써본 결과 이 방법이 제일 편하고 좋았어요. 여러분께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돈관리를 제대로 해본적이 없어요. 그냥 월급 들어오면 다 쓰고 다음달 카드값 나오면 갚고 이게 반복이거든요. 근데 이제 결혼준비도 해야되고 해서 좀 체계적으로 돈관리를 하고 싶은데 너무 막막해요. 뭐부터 손대야될지 모르겠어요.
제가 원래 쓰던 가계부 어플이 있긴한데 그건 수입이랑 지출 내역만 입력하면 알아서 통계내서 보여주거든요. 그거 말고 다른걸로는 뭘 쓰면 좋을까요?
월말결산표 양식 공유 부탁드려요!
돈관리는 누구나 처음 하는거라 어려워요. 일단 지금 당장 눈 앞에 보이는 신용카드 할부금부터 없애보세요. 그러면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이실꺼에요. 차근차근 하다보면 어느새 익숙해진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될꺼에요. 우리 모두 부자되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