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이번 달 부터 자취를 시작하게 된 대학생입니다. 부모님과 같이 살 때는 몰랐던 현실들이 눈 앞에 펼쳐지니 정신없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저의 한달 생활비 지출 내역을 공유하기 위해서 입니다. 처음 자취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에요:)
저는 월 수입이 200만원인 직장인이고, 현재 고정지출로는 월세 40만원, 통신비 10만원, 교통비 5만원, 보험료 8만원, 용돈 25만원으로 총 85만원이 나가고 있습니다. 남은 돈으로는 식비나 생필품 등을 해결해야 하는데 이게 참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번달부터는 가계부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일주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벌써 꽤 많은 금액을 절약했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식비는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요?
제가 먹는걸 너무 좋아해서 그런지 식비는 줄이기가 힘들더라구요.. 하지만 배달음식을 줄이고 직접 요리를 해먹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장보는 날을 정해서 그날 만큼은 먹고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기로 했어요. 그리고 냉장고 파먹기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냉장고 안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서 최대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으려고 노력중이랍니다.
생활용품은 어디서 구매하면 좋을까요?
자취를 하다보니 사야되는 물건들이 많더라구요. 쿠팡 로켓배송을 애용하고 있긴 한데 다른 좋은 사이트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ᄒᄒ
아직까지는 큰 어려움 없이 지내고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예상치 못한 곳에서 지출이 생길 거 같아 걱정이네요.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시는 분 중에 자취 꿀팁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