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쿠버다이빙이란 공기통과 호흡조절기 등 장비를 가지고 잠수해서 수중세계를 탐험하는 레포츠입니다. 바다 속 생물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볼 수 있다는 점과 수영과는 다른 색다른 재미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취미로 즐기고 있죠. 저 또한 어릴 적 부터 물속 세계에 대한 동경심이 있어서 성인이 되자마자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엔 너무 긴장되고 무서웠던 탓인지 제대로 즐기지 못했는데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다시 한 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스쿠버다이빙 어디서 배워야할까요?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다이빙 교육시설이 그렇게 많지 않아요. 제가 아는 곳 중 추천드리는 곳은 잠실 종합운동장 근처에 위치한 '서울프리다이빙 아카데미' 입니다. 서울프리다이빙 아카데미는 SSI 국제 공인 강사님들께서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걱정없이 배울 수 있답니다. 특히나 이곳은 프리다이빙 뿐만 아니라 스쿠버다이빙 전문 센터이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스쿠버다이빙 배우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보통 2~3일이면 충분히 오픈워터 과정을 수료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론교육 + 제한수역(수영장) 실습 + 개방수역(바다) 실습 이렇게 세가지 단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마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4~5일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 일주일 이내면 모두 완료한다고 하네요.
비용은 얼마인가요?
가장 궁금해 하실 부분이죠. 우선 첫번째로 말씀드릴 내용은 강습료는 업체마다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입니다. 다만 두번째로 말씀드릴 내용은 패키지 상품이냐 아니냐에 따라 금액이 달라진다는 점이에요. 예를 들어 A업체에선 체험다이빙+오픈워터 코스 = 100만원 B업체에선 체험다이빙+오픈워터 코스 = 80만원 C업체에선 체험다이빙+오픈워터 코스 = 60만원 이라고 가정했을 때 어떤 선택을 하는 게 합리적인지는 여러분 스스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저처럼 겁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아마 지금쯤 많이 망설이실텐데요. 막상 배워보면 그리 어렵지 않으니 용기내서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세상이 펼쳐질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