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어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정열의 나라 멕시코나 남미쪽 언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실제로 스페인어는 중남미 뿐만 아니라 미국과 캐나다에서도 제 2외국어로 채택될 만큼 세계 곳곳에서 널리 쓰이는 언어입니다. 영어 다음으로 많이 쓰이는 언어이기도 하구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진 생소한 언어지만 점점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서 배워두면 좋을것 같아요.
영어랑 비슷한가요?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는데 막상 배워보니 전혀 다른 언어더라구요. 일단 알파벳 자체가 다르고 발음도 달라서 아예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동사변형이라는 문법체계가 존재해서 시제별로 변화되는 동사형태를 암기해야하는데 이게 좀 어렵더라구요. 하지만 그만큼 활용도가 높아서 공부하면 할수록 매력있는 언어인건 확실하답니다.
독학 vs 학원 or 과외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독학보다는 학원이나 과외를 추천드려요. 저는 인강으로 혼자 공부했었는데 아무래도 기초부분에선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나중에 다시 학원을 다니면서 보충했어요. 특히 회화같은 경우는 직접 말을 해봐야 실력이 늘기때문에 스터디모임 같은걸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떤 교재로 공부할까요?
교재는 시중에 워낙 다양하게 나와있어서 서점가서 보시고 마음에 드는 걸로 고르시면 될 거 같아요. 다만 너무 두꺼운 책 보다는 얇고 가벼운 책 위주로 보시는 게 좋아요. 어차피 다 못볼 확률이 높거든요. 만약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유튜브 강의로도 충분히 커버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이렇게 스페인어 배우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외국어라는게 단기간에 마스터하기란 쉽지 않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여러분 모두 화이팅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