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2학년 1학기를 마치고 이제 슬슬 취업준비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은 당신! 하지만 막상 준비하려니 막막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학교 선배에게 조언을 구했더니 지금 당장 휴학해서 자격증 공부를 하는 게 어떻겠냐고 추천하는데요. 과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휴학하려면 뭐가 필요한가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보고 싶은 휴학! 그러나 아무 때나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먼저 휴학원서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대학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학기 초에 신청을 받습니다. 그리고 나서 부모님께 허락을 받아야겠죠? 물론 혼자 결정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부모님과 상의하는 편이 좋겠죠? 마지막으로 등록금을 납부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휴학신청이 완료됩니다.
휴학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휴학기간은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최소 6개월 이상 최대 4년 이하로만 허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군복무 등 불가피한 사유 없이 연속 또는 반복적으로 휴학하게 되면 제적 처리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휴학 중 아르바이트 해도 되나요?
네~ 당연하죠! 재학 중인 학생이라도 방학 동안에만 일할 수 있는 근로장학생 제도가 있듯이 휴학 중인 학생도 마찬가지입니다. 단, 학점인정 대상기관에서만 일해야겠죠? 그렇지 않으면 이중학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셨던 휴학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