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인기를 끌고있는데요, 특히나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장르는 단연코 RPG게임입니다. 하지만 PC방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던 고전 명작인 디아블로 시리즈 이후로는 이렇다할 대작 RPG게임이 나오지 않고있어요. 그래서 저는 이번 시간에 추억의 온라인 RPG게임이었던 바람의나라를 리메이크해서 만든 `바람의나라:연`이라는 게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RPG XP란 무엇인가요?
RPG XP는 2000년대 초반에 출시되어 수많은 게이머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던 국산 인디게임 제작툴이에요. 지금은 많이 잊혀졌지만 당시에는 엄청난 파급력을 가지고 있었어요. 이 툴 하나로 여러가지 게임을 만들어낼 수 있었고, 심지어 스마트폰용 게임까지도 개발되었죠. 최근에는 리마스터 버전과 더불어 무료버전도 배포되고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다운받아서 자신만의 게임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답니다.
어떻게 만드나요?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RPG XP라고 검색하면 위 사진처럼 공식 사이트가 나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상단 메뉴 중 Downloads 탭을 클릭하신 후 RTP/RTP-xp_v15fw라는 파일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압축파일이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그냥 풀어주시기만 하면 되요. 그리고 실행시켜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먼저 New Project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해줍니다.
무엇을 만들어야하나요?
일단 처음하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캐릭터 한 명이랑 아이템 몇 개만 만들어서 연습삼아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일단 배경화면 설정하시고, 주인공 이름 정해주시고, 직업 선택 및 성별선택 하시고, 마법사라면 스킬트리랑 스탯 분배 등을 하시면 되는데요,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배워나가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저도 어릴때 친구들이랑 같이 했던 메이플스토리같은 아기자기한 그래픽의 게임을 좋아하는데요, 오랜만에 옛 향수를 느낄 수 있게 해준 고마운 게임이었어요. 여러분들도 재밌게 즐겨보시고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제가 올린 공략 영상도 참고하시면서 즐겁게 플레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RPG XP 강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