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앙코르와트 사원과 킬링필드 등 역사 유적지가 먼저 떠오르실텐데요. 최근엔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앙코르와트 사원 복원사업이 진행되면서 관광객들이 더욱 많이 찾고 있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숨겨진 보석같은 곳이 있으니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캄보디아 날씨는 어때요?
캄보디아는 동남아시아에 위치해서 우리나라와는 계절이 반대입니다. 건기와 우기로 나뉘며 5월~10월까지는 우기, 11월~4월까지는 건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4월부터는 기온이 40도 가까이 오르기 때문에 더운 나라라는 인식이 강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현지인들도 여름옷차림보다는 긴팔 옷을 입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요. 겨울시즌(11월~5월)에는 낮기온이 25도 내외이기 때문에 반팔 반바지 차림이면 충분하답니다.
캄보디아 치안은 괜찮은가요?
캄보디아는 동남아 국가중에서도 치안이 좋은 편이에요. 다만 소매치기나 날치기 같은 범죄율이 높은편이니 항상 소지품관리에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밤 늦게 돌아다니는건 위험하니 자제하시는게 좋아요.
캄보디아 물가수준은 어떤가요?
캄보디아 물가는 한국물가의 1/3 수준이라 부담없이 여행하기 좋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길거리 음식점에서 쌀국수 한그릇 값이 2천원 남짓이고, 호텔 숙박비도 10만원 이하로 저렴한편이랍니다. 단, 교통비는 비싼편이며 팁문화가 발달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캄보디아 여행지를 추천해드렸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캄보디아 맛집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