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캔슬링이란 주변 소음을 상쇄시켜주는 기술입니다. 비행기나 기차 등 시끄러운 장소에서 음악을 들을 때 외부 소음과 차단되어 온전히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주 고마운 기술이죠. 최근 에어팟 프로 출시 이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저도 노캔기능 덕분에 삶의 질이 많이 상승했어요. 그래서 이번엔 제가 직접 써본 여러가지 브랜드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들을 비교 분석 해보려고 합니다.
어떤 회사의 어떤 모델을 골라야할까요?
일단 우리나라에서는 애플사의 에어팟 프로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다른 해외브랜드에서도 좋은 성능의 가성비 갑인 제품들이 많아요. 대표적으로 소니 WF-1000XM3, 보스 QC30,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2 등등.. 이 중에서 개인적으로 음질면에선 소니>보스>젠하이저 순으로 좋았고, 착용감 면에선 보스>소니=젠하이저 였어요. 그리고 디자인 측면에선 소니>>젠하이저>>>보스 였고, 배터리 지속시간은 젠하이저>보스>소니 였습니다. (배터리 지속시간은 충전케이스 이용시)
가격대는 어느정도 선이면 적당한가요?
사실 10만원 후반~20만원 초반대면 대부분의 괜찮은 제품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조금 더 투자해서 40만원 이상의 고가형 제품을 사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아무래도 비싼만큼 값어치를 하는건 어쩔수 없나봐요. 특히 아이폰 유저라면 더더욱이요. 만약 안드로이드폰이라면 굳이 비싸게 주고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이왕 산다면 돈 좀 더주고 고급형 사시길 추천드려요.
주변음 허용모드란 뭔가요?
주변음 허용모드는 말 그대로 주변 소리를 들려주는 모드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예를들어 지하철 안내방송 같은걸 듣고싶을때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근데 이게 은근히 거슬려서 끄고 쓰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가끔가다 버스 탈때 기사님 목소리 들으려고 켜긴 하는데 거의 안쓰는 기능이에요.
제가 소개드린 4개의 제품 말고도 수많은 종류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이 있으니 각자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래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블루투스 5.0이상 지원되는 기기에서만 제대로 된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