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부다페스트 야경과 온천이 떠오릅니다. 동유럽 국가 중에서도 물가가 저렴한 편이라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유럽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죠. 특히나 한국인 관광객에게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제가 직접 가본 헝가리의 매력 포인트들을 소개해드릴게요~
헝가리는 치안이 좋은가요?
유럽여행하면 제일 걱정되는 부분이 바로 치안이죠. 하지만 헝가리는 다른 서유럽 국가들에 비해 비교적 안전한 편입니다. 물론 소매치기 등 범죄율이 0%라고 말할 순 없지만, 경찰 인력이 많고 도시 자체가 크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많아 조금 안심하셔도 될 것 같아요. 실제로 2주간 머무르면서 크게 위험하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다만 밤 늦게 돌아다니는건 조심해야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헝가리 음식은 맛있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입맛에 너무 잘 맞았습니다. 굴라쉬라는 전통음식이 대표적인데 육개장 같은 맛이라서 한식이 그리울 때 먹기 딱 좋았어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비싼 파프리카 가루(매운맛)랑 치즈가루 등등 식재료 구하기도 쉬워서 요리하기도 좋았습니다. 마트 물가는 전체적으로 저렴하지만 식당 물가는 꽤 비싼편이니 참고하세요!
헝가리 숙소는 어디가 좋을까요?
숙소는 에어비앤비 또는 호텔 둘 다 괜찮습니다. 만약 혼자 여행하시는 거라면 호스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위치는 중앙역 근처면 교통수단 이용하기 편리하니 이 쪽 위주로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헝가리 여행지 추천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다음엔 더욱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