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여행하면 떠오르는것 중 하나인 코끼리 바지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잠옷바지나 몸빼바지라고 불리는 이 바지는 더운 나라일수록 인기가 많은데요. 한국에서도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현지가격과 비교했을때 너무 비싸죠ᅲᅲ 그래서 저는 태국 여행갈 때마다 여러개씩 사오는 편이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사온 코끼리 바지들을 보여드리면서 어떤걸 사면 좋을지 추천해드릴게요~
코끼리바지는 어디서 사는게 좋을까요?
저는 방콕 짜뚜짝 시장에서 주로 구입하는데요. 같은 디자인이라도 가게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최대한 발품을 팔아서 저렴한 곳에서 사시는 걸 추천드려요. 참고로 흥정 필수랍니다! 그리고 사이즈표가 나와있는 경우가 많으니 입어보고 살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어떤 종류의 코끼리 바지를 사야할까요?
종류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얇은 면소재이고, 두번째는 두꺼운 면소재이죠. 개인적으로는 여름엔 얇은 면소재, 겨울엔 두꺼운 면소재를 선호한답니다. 물론 둘다 장단점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세요!
몇 벌 정도 살까요?
사실 이건 정답이 없어요. 하지만 저의 경험상 한벌로는 부족하더라구요. 적어도 2-3벌은 있어야 세탁하면서 돌려입을 수 있답니다. 혹시라도 선물용이라면 1장보다는 2장이 낫겠죠?
이렇게 해서 총 4벌의 코끼리 바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마음에 드는 옷이 있으셨나요?ᄒᄒ 다음번에 갈땐 다른 디자인도 도전해봐야겠어요. 여러분도 즐거운 쇼핑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