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9kr
https://9.989.kr/

🔥태국어로 인싸되기, ขอบคุณมากๆนะ😉

계절이 변화하는 만큼 풍경도 눈의 띄게 바뀌는 요즘입니다. 지나는 길에 풍경을 만끽하는 여유가 깃드시길 바라겠습니다.

태국에서는 우리나라처럼 줄임말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특히 SNS상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들을 정리해보았어요. 이 중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몇가지 표현 알려드릴게요~

 กินไม่เป็นอะไร (낀마이뻰아라이) 무슨 뜻인가요?
한국어로 해석하면 “별로 안좋아”라는 뜻입니다. 한국어로는 별로라고 하면 부정적인 느낌이지만 태국어로는 ‘안’이라는 말 대신 ไม่(마이)를 써서 긍정적인 의미로도 쓸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친구에게 선물을 줬는데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이렇게 말할 수 있겠죠?

 งานไหน (응안나이) 무슨 뜻인가요?
‘언제’라는 뜻이에요. 시간을 물을 때 쓰는 표현이랍니다. 비슷한 표현으로는 เท่าไหร่(타오라이)가 있어요. 둘 다 언제인지 묻는 표현이니 상황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คุณจะตัดสิบข้างชั้น (쿤짜똿씹캉찬) 무슨 뜻인가요?
상대방과 대화하다가 갑자기 상대방이 나한테 관심있는것 같을 때 하는 말이에요. 직역하면 “너 내 엉덩이 만지게 해줄꺼야?” 라는 뜻이고 의역하자면 “나랑 사귈래?” 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실제로는 장난스럽게 말하는 경우가 많아요.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간단한 태국어 회화 알아두면 좋겠죠? 다음엔 더 재미있는 주제로 찾아올게요~~

넷플릭스 언어가 계속 인도네이사어로 바뀌는데 이거해킹당한건가요
주식은 콜 옵션 행사비, 프리미엄 지불? 같은게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코인도 그런거 있나요?
스밍하면 멜론차트 올라가나요?그리고 한곡만 스밍 해도될까요?
에이블리 반품을 접수 했는데 환불계좌 변경하라고 해서 계속 변경했는데도 계속 바꾸라고 하고
사람인에서 생산관리 ,품질관리로 면접보라고 연락왔는데
갤럭시탭을 공장초기화하는 방법 두가지 #설정초기화 #하드웨어초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