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퇴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운 결정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더 나은 선택을 위해 퇴사를 결심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오늘은 퇴사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사를 결심하는 이유는 무엇이 있나요?
퇴사를 결심하는 이유는 각자 다르겠지만, 대표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직무와 본인의 성향, 능력이 맞지 않음
2) 회사 분위기나 문화와 본인의 가치관이 맞지 않음
3) 경영상황이 좋지 않아 불안정한 상황
4) 경력 발전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음
5) 가정사정 등 개인적인 이유로 인해 퇴사를 결심


 퇴사를 결심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퇴사를 결심할 때에는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고려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퇴사 후의 계획을 세워야 함
2) 회사와의 관계를 최대한 원만하게 유지해야 함
3) 퇴사 전에는 반드시 상사나 인사 담당자에게 충분한 설명을 해줘야 함
4) 퇴사 전에는 퇴사 사유와 관련된 서류를 준비해야 함
5) 퇴사 후의 경제적인 문제를 미리 고려해야 함


 퇴사를 결심했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나요?
퇴사를 결심했다면 반드시 회사와 상의하여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칩니다.
1) 상사나 인사 담당자에게 퇴사 사유를 설명하고, 퇴사 의사를 전달
2) 퇴사일자를 협의하고, 퇴사서류를 제출
3) 퇴사 전에는 업무를 정리하고, 후임자에게 업무를 이관
4) 퇴사 후에는 회사와 관련된 물품을 반납하고, 급여 정산을 받음
5) 퇴사 후에는 적극적으로 취업활동을 해야 함



퇴사는 어려운 결정이지만, 때로는 더 나은 선택을 위해 퇴사를 결심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퇴사를 결심하게 된다면, 신중한 판단과 원만한 관계 유지, 그리고 적극적인 취업활동이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퇴사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구독 해두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무료로 구독해 보실 수 있어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