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란 무슨 말인가요? 저는 사람들이 자주 쓰는 ‘발’이라는 단어보다는 ‘발냄새’라는 표현을 더 많이 듣는데요, 실제로 발냄새라는 단어 자체가 존재하니깐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발냄새에 대해 알아보고, 발냄새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발냄새는 왜 나는걸까요?
발냄새는 우리 몸에서 나는 냄새입니다. 우리 발밑에는 수많은 땀샘이 있고, 이 땀샘이 불규칙하게 분비되면 불쾌한 냄새가 나게 되는데요, 이를 ‘체취물질’이라고 해요. 체취물질은 세균이라는 미생물이 분해하면서 나오는데, 이 세균이 생기지 않도록 하면 되겠죠?
발냄새 없애는 방법은 뭐가 있나요?
발냄새를 없애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첫번째는 신발 속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세균 번식을 막는 것 입니다. 먼저 신발 속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신발걸이를 이용해서 신발을 걸어주거나, 제습제를 넣어주는 방법이 있어요. 그리고 세균 번식을 막기 위해서는 실내화를 신거나, 양말을 교차로 신어주는 방법이 있답니다.
발냄새 없애는 방법으로는 양말을 교차로 신어주는게 가장 좋아요. 이렇게 하면 신발 안에서 마찰이 생기고, 이 마찰로 인해 발밑이 마르기 때문이랍니다. 하지만 여름철에는 이 방법이 적합하지 않아요. 왜냐하면 찬바람이 부는 겨울과 달리 여름은 더울수록 습기가 많아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여름에는 삭삭한 양말을 신는 것보다는 얇은 양말을 신는것이 좋아요. 그리고 겨울에는 따뜻한 보온성이 있는 양말을 신는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