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도색은 특수페인트와 특수도료를 이용해서 자동차 외관을 새롭게 꾸며주는 작업입니다. 최근들어 외장용 페인트나 도료들이 많이 개발되어서 기존의 흔한 색상이 아닌 특별한 색상으로 차체를 도색하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셀프 차량 도색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셀프 차량 도색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자동차 정비소에서 도색을 맡기면 전문가가 하기 때문에 완벽하게 마무리 되겠지만, 높은 시공비용과 시간 소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주저하고 있죠. 하지만 셀프로 하게 된다면 비용 절감 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색깔로 자유롭게 골라서 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셀프 차량 도색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차량 도색 준비물로는 먼저 도장지 준비가 필요해요. 도장지는 종이 위에 펴놓고 실리콘 접착제를 번지지 않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물티슈입니다. 또한 마스킹 테이프도 준비해야 하는데요, 주변 파손 방지 및 균일한 색감을 위해 커버링 작업시 쓰는 테이프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작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셀프 차량 도색 어려운 점 있나요?
자체적으로 하기엔 쉽지 않은 작업이긴 하지만, 어려운 점은 크게 없습니다. 다만 신경써야할 부분이 있다면 아무래도 디테일한 부분이겠죠? 그리고 특히 매장에서 진행하는 전문업체의 경우 냉동보관실에서 냉각시킨 후 빠르게 마모면 처리를 한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 역시 주의해야한다고 합니다.
셀프 차량 도색 후 유의사항 있나요?
도장 후 2~3주 동안은 강한 세제나 물로 세척하지 않는 것이 좋고, 먼지나 오염된 부분은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내거나 젖은 천으로 문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시간 햇빛에 직면하거나 비오는 날에는 차량 내부로 들어가서 지켜야 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