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쿠팡이츠 택배라는 어플에서 알바를 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이 앱을 처음 알게된건 제 친구로부터였는데요. 그 친구는 근속 2주만에 퇴사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좀 그렇겠다 싶어서 일주일동안 체험해봤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 글을 쓰고있는 중입니다. 저의 체험기를 통해서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쿠팡이츠 택배는 어떤일을 하는건가요?
쿠팡이츠 택배는 간단하게 말하면 쿠팡마켓과 통합되어있는 라이더 모집 앱이에요. 쿠팡마켓에서 주문하신 상품을 창고에서 매일 아침마다 배송지 주변지역으로 배송하게 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잘하면 2시간동안 3만원이 넘는 수입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시급은 얼마인가요?
시급은 근무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1건당 700원~1500원 사이입니다. 그리고 시급은 직접 받는게 아니라 주말마다 월급지급계산서라는걸 보내주는데요. 거기에 봉사료로 1000원씩 더 주는것 같더라구요. 이게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돈이니깐 좋은건가요?
어떤 차를 타고 다녀요?
차종은 현대 스토닉이고 연료는 휘발유예요. 그리고 운전면허랑 보험다 있어야한다구요. 내차 없이 편의점 앞 예비차 대여업체에서 대여해서 다니는것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전 그렇게 하진 않았습니다.
제가 직접 체험해본 결과 쿠팡이츠 택배 일자리는 아주 좋은 선물 같아요. 특히 빚갚아야하는 상황이라면 더욱 그렇겠죠? 하지만 고정근무제이기 때문에 야근수당이라던지 그런건 전혀 없고 단순히 1건에 대한 수수료만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아쉽네요. 그래도 재밌는 일이라 즐겁게 일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