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쿠팡 이츠 택배알바를 해보고 실제로 느낀점 등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제가 다니는 곳은 서울 중구 남대문로 9길에 위치한 매장입니다. 평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4시간동안 일하는 형식이며 주급은 10만원입니다.
평소 얼마나 많이 배송하나요?
저는 평균 15~20건 정도 배송하고 있습니다. 하루 1시간당 약 3~4건 정도 배송하면 되는데 시간당 5천원씩 주는거 같아요. 그래서 주말에만 투데이해서 2주에 한번씩 월급받고 퇴사했어요.
운전면허 필요한가요?
네 필요없습니다. 제가 같이 일했던 사람 중에 자전거로 배송하는 사람도 있었고, 면허없이 자가용으로 배송하는 사람도 있었어요. 다만 자전거로는 무거운 주문건 및 거리가 멀거나 인근지역이 아닌경우엔 짐을 실을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퇴사후 재채용되나요?
네 가능하더라구요. 다만 처음 입사시 고용보험료를 내야되는데 저는 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첫날에 간단한 서류작업하고 인수인계받고 바로 출근했습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저는 이렇게 쿠팡 이츠 택배알바를 했는데 아무래도 혼자라는 점이 힘들었어요. 그리고 주변 환경이 너무 더러워서 화장실가기도 불편했어요. 그리고 직원분께서 계속 구경하시거나 도와주시려고 하셔서 더욱 그랬던것 같아요. 그렇지만 돈만 빠지고 느낀점이랄게 없어서 이후로는 다시 일하고 싶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