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 부동산 시장은 수도권과는 달리 아직까지는 거래량이 많지 않아서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예측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최근 대구광역시에서는 신도시 조성과 각종 행사 등을 통해 주택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23일 국토교통부에서는 ‘2019년 주택시장 전망’ 보고서에서 이같은 대구지역 부동산 동향을 소개하며 앞으로의 주택시장이 어떻게 변화할지 예상했다.


수도권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수도권과는 다르게 대구광역시는 주택 매매 거래량이 많지 않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대구광역시 주택 매매 거래량은 2018년 1월 수준으로 회복했지만 여전히 미달되고 있다. 이는 대구광역시 자체적으로 불유동화 정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구광역시는 ‘부동산 안정화 대책’을 발표하며 전기가스사용료 인하, 보증금 상한제, 소득세 감면증가 등 다양한 정책을 내놓았다. 하지만 이러한 정책은 오히려 소수자에게 불이익을 가져다주는 결과를 낳았다.


그럼 앞으로는 어떻게 될까요?
다행히 대구광역시는 최근 일자리 창출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진행하면서 시장 안정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대구광역시는 올해 상반기 시행한 ‘대구경제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또한 ‘대구경제기업 육성사업’과 별개로 대구광역시는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2019 대구경제기업 육성상품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구광역시 내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80여 개사의 대표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창업 및 사업화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창업빌리지’도 개최된다. 위와 같이 대구광역시는 적극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대구광역시 부동산 시장은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면 대구광역시 임대아파트 분양가는 어떻게 될까요?
대구광역시 임대아파트 분양가는 전국 평균판매가 대비 크게 차이나지 않고 있다. 대구광역시 임대아파트 분양가는 2019년 1월 기준으로 전국 평균판매가 대비 약 25% 정도 높은 수준에 있다. 이는 대구광역시 임대아파트 분양가가 전국 평균판매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최근 대구광역시 임대아파트 분양가는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대구광역시 임대아파트 분양가는 2019년 1월 기준으로 전월 대비 0.07% 상승했다. 이는 전월 대비 0.07% 상승한 셈이다. 이처럼 대구광역시 임대아파트 분양가는 전월 대비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 대구광역시 임대아파트 분양가는 안정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구광역시 부동산 시장은 아직까지는 거래량이 많지 않아서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예측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대구광역시는 최근 일자리 창출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진행하면서 시장 안정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구광역시 내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80여 개사의 대표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창업 및 사업화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창업빌리지’도 개최된다. 위와 같이 대구광역시는 적극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대구광역시 부동산 시장은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티스토리 구독 해두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무료로 구독해 보실 수 있어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