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는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는 전공입니다. 하지만 입학 후 본인에게 맞는 과목을 잘 선택하지 못하면 나중에 졸업이 어려워질 수 있죠. 이번 글에서는 간호학과 전공과목 중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간호학과 전공과목 중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 할까요?
간호학과는 병원에서의 실무능력을 기르는 전공이기 때문에 이론보다는 실습 위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실습강의를 선택하곤 합니다. 하지만 실습강의는 전공필수강이기 때문에 선택적으로 들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들어야 하는 과목이기도 하죠. 제가 지금 소개해드릴 과목은 ‘국어’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국어라는 과목을 싫어하시는데요, 특히나 간호학과는 의료용어나 의사소통 등 전문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국어실력이 좋으면 좋을수록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논리적인 글쓰기 연습을 함으로써 자기주장을 표현할 수 있게 하는 능력까지 기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강점을 살리고 싶다면 국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어를 선택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
먼저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국어는 어디에나 필요한 과목입니다. 학업적 성취뿐만 아니라 취업시에도 국어능력검정시험 등을 통과하지 못하면 정상적인 진로활동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국어를 고려하지 않고 다른 과목을 선호하기 때문에 경쟁률이 낮아져 금방 마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국어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이번에 대학교 1학년이였고, 2학기 개강 전까지만 해도 무슨 과목을 선택할지 몰라 어떤 과목을 들을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국어를 선택하게 되었고, 지금은 잘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여러분도 지금부터라도 늦지 않았으니 망설이지 말고 국어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더 나아가서 고등학교 졸업 후 군대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이 되면 나중에 있을 입시 준비에 매우 도움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