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학생들이 제일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가 '선택과목'이에요. 저도 마찬가지였죠. 이번학기에는 어떤 과목을 들어야할지 막막해서 친구들에게 여쭤보고 다니기도 했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선택과목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선택과목이란 무엇인가요?
학교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졸업요건으로 1~2과목씩 이수해야하는데요. 이 수업들은 전공과 관련없이 다른 학과에서도 수강가능하다보니 다른학과에서도 많이 듣는 경우가 많아요. (예: 병리학, 약리학, 의료정보학 등) 따라서 전공자라면 무조건 들어야하는 전공과목과 전공이수를 위한 필수과목 이렇게 두가지로 나뉘어요.
전공과목 vs 필수과목 어떤걸 들어야하나요?
우선 전공과목은 동일학년 다른반 학생이라도 반드시 들어야한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다른반보다는 인원수가 적고, 교수님께서는 해당 분야 전문가이신 경우가 많아요. 반면 필수과목은 전필이든 후필이든 상관없이 모두 들어야한다는 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듣는다고 보시면 돼요.
전공과목이든 필수과목이든 어떤걸 들어야하나요?
제가 겪어보니까 전공과목은 도대체 어디다 쓸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시간날때마다 들으려고 했는데 결국 못들었어요. 반면 필수과목은 시간맞춰서 꾸준히 들었는데요. 그 결과 특별한 불만없이 잘 마칠 수 있었어요. 그러니까 결론적으로는 필수과목을 들어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간호학과에서의 선택과목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아직 수강신청 안했거나 이미 했으나 아직 어떤 과목을 들을지 모르겠다면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여기까지 간호학과 선택과목 고르는 법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