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로축구라 하면 우리나라에서는 K리그가 대표적이죠. 이 K리그는 아시아에서는 잘 아는 리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보면 아직 유럽축구와는 차이가 나는 부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리그 중에서 어떤 리그가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리그 중에서는 어떤 리그가 좋을까요?
우리나라에서는 K리그 1과 K리그2가 있죠. 두 리그 모두 12개의 구단으로 이루어져있고, 매년 2부리그로는 2개팀이 승격하고, 1부리그로는 2개팀이 강등됩니다. 최상위 리그인 K리그1에서는 1년에 38라운드 돌아가는데, 이 중 1위~6위까지는 챔피언십 라운드 진출권을 얻게 됩니다. 이러한 구조상 지속적인 개선이 필요한 상태이죠. 하지만 최근 몇년간 K리그의 구단들이 투자규모를 확대하면서 조금씩 성과를 내고있어요. 특히 이번 시즌 셀틱FC를 이끄는 엄청난 신인 스콧암스트롱 감독의 등장으로 레벨업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의 기대감도 크고 더욱더 발전해나가길 기대해봅니다.


해외 리그 중에서는 어떤 리그가 좋을까요?
해외 리그는 무려 100여개 이상의 리그들이 있고, 유명한 리그로는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세리에, 분데스리가, 리그앙, 프리메라리가 등등이 있죠. 아무래도 역사가 오래되고 전통이 깊은 리그들이라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답니다. 또한 최근들어 중국슈퍼리그나 일본J리그처럼 선수 연봉을 터무니없이 높이던 시기가 지나고 제대로 된 재정관리를 하면서 다시금 안정적인 리그로 돌아온거 같아요. 특히 올해 초에 발생한 코로나19 사태 이후로는 더욱더 그런 경향이 강해지고 있답니다. 물론 아직까지도 다소 실망스러운 부분이 존재하지만 차츰 나아질거라는 믿음을 갖고 기다려보는 수밖에 없겠죠?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리그로는 어떤게 있나요?
대표적으로 투토 카파운또 리그가 있겠죠. 이 리그는 아프리카 대륙에서만 개최되는 특이한 리그이기도 한데요. 이리그는 각 국가별로 대표팀을 뽑아 대진했으며 우승컵을 차지한 나라가 다음 대회 개최국이 되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형평성 문제가 제기되면서 개편안이 마련되었는데요. 앞으로는 4개년마다 개최되며, 참가자는 총 54개국으로 확대되고, 1차 예선을 거쳐 24개국이 승리하면 8강전, 4강전, 결승전 순으로 최종우승을 가리게 됩니다. 현재까지는 아직 시범전 단계지만 이미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으니 앞으로의 흥행이 기대되네요.


오늘은 이제 곧 막이 올라갈 프로축구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항상 안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구독 해두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무료로 구독해 보실 수 있어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