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셀러에서는 국내최초로 화이트와인 전문 매장이라고 하네요. 이곳에서는 국내산 화이트와인 20종 이상과 수입 와인 100종 이상을 판매하고 있어요. 또한 매장 내부 인테리어 역시 아늑하고 분위기 있게 꾸며져있어서 연인끼리 데이트하기 좋은 매장이랍니다.
화이트와인이란 무슨 와인인가요?
화이트와인이라는 용어는 보통 흰포도로 만든 와인을 말하는데요, 하얗게 싱싱하게 발효되는 와인이기 때문에 이렇게 부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흰포도를 이용해서 만드는 와인이 아니고 일부만을 이용해서 만드는 와인이기 때문에 정확하게는 ‘희색포도’라고 해야한다고 합니다.
화이트와인 종류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화이트와인은 크게 단맛, 중간맛, 산미로 나눌 수 있어요. 먼저 단맛으로는 스위트 와인, 오프달라 토쉬, 모스카토 다스티 등이 있고, 중간맛으로는 샤블리, 소비뇽, 카바, 프로세코, 아스티 등이 있으며, 산미로는 살라미노, 그리코, 피노 그리지오, 샤블리, 카바 등이 있어요.
화이트와인 안주는 무엇이 좋을까요?
화이트와인은 알로에베라, 감자튀김, 오리고기, 샐러드, 생선, 스시, 육류, 치즈 등 다양한 안주와 잘 어울립니다. 특히 해산물과의 조합은 최고의 맛을 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화이트와인 전문 매장인 와인셀러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방문해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