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탕 창업 수익구조 분석
요즘 대세인 마라탕집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있어요. 처음엔 중국음식점이라는 인식과 위생문제 등으로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지만 지금은 없어서 못먹을 정도로 인기있는 음식이 되었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마라맛탕(?) 같은 느낌의 마라탕이지만 이 맛탕같은 요리 하나로 얼마나 벌 수 있을까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마라탕 창업 수익구조입니다.
마라탕 프랜차이즈 업체 중 어디가 좋을까요?
프랜차이즈 업체중에서는 단연 1위라고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라화쿵부죠. 현재 전국 200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고, 최근 2년동안 300%이상 성장했다고 하니 말 다했죠..ᄒᄒ 물론 그만큼 경쟁업체도 많이 생겼지만 아직까지는 독보적인 브랜드파워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다른곳과는 다르게 한국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라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실제로 먹어보면 알싸한 매운맛보다는 얼얼한 매운맛이 특징이라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답니다.
라화쿵부는 어떤식으로 운영되나요?
가맹점주 입장에서 가장 궁금한건 아무래도 매출이겠죠? 위 사진은 실제 라화쿵부 매장의 월평균 매출액이랍니다. 주메뉴인 마라탕 뿐만 아니라 꿔바로우나 샤오롱바오처럼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하기 때문에 객단가가 높은 편이고, 배달매출 또한 무시할 수 없어요. 특히 점심시간 이후로는 학생손님 비중이 높기 때문에 회전율이 좋은편이죠. 따라서 하루종일 장사해야되는 카페와는 달리 저녁장사만으로도 충분히 이익을 낼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 대표 외식업 아이템이자 유행없는 스테디셀러인 마라탕!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