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브리어란 유대인들이 쓰는 언어입니다. 성경책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단어이기도 한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쓰이지 않지만 이스라엘과 중동권 국가에서는 필수적으로 쓰이는 언어랍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 나라들을 여행하거나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은 현지어를 배우거나 통역 어플을 이용해서 소통하곤 합니다. 하지만 외국어라는게 하루아침에 뚝딱 배울 수 있는것도 아니고 특히나 히브리어 같은 경우에는 더더욱 배우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히브리어를 공부해야하나요?
사실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어요. 영어처럼 알파벳이라도 알면 되지 않을까? 하고 말이죠. 근데 이게 왠걸.. 전혀 다른 발음체계더라구요. 물론 일상생활에서 간단한 대화까지는 문제없겠지만 전문적인 분야에선 의사소통이 불가능하다는 점 ᅲᅲ 그리고 제가 알아본 결과로는 국내에서 히브리어를 가르치는 곳도 거의 없더라구요. 독학으로는 한계가 있고 그렇다고 비싼 돈 주고 학원을 다니자니 시간내기도 어렵고... 그러던 중 우연히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된 사이트가 있었어요.
어디인가요?
바로 '비전큐' 라는 교육기관이에요. 비전큐는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 장학지원 프로젝트에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기관이랍니다. 무려 98%의 높은 합격률을 자랑한다고 하니 믿음이 가더라구요. 게다가 수강료/시험응시료 전액 지원이라는 파격적인 혜택까지 있어서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었답니다. 회원가입시 추천경로에 ‘장학지원’ 이라고 기재하면 끝! 너무 간단하죠?
어떤 강의 인가요?
저는 자격증 취득 목적보다는 실무위주의 학습을 원했기 때문에 ITQ(한글)과정을 선택했어요. 한글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법부터 문서작성 및 표 만들기 등 기초적인 부분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어렵지 않게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모바일로도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었어요. 바쁜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이었죠. 시험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편하게 응시할 수 있었고, 기출문제 풀이 특강 덕분에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히브리어 번역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열심히 준비하셔서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