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라는 스포츠는 참 매력있는 스포츠인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엔 처음 배울때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배웠던 기억이 있네요. 최근들어서 스크린골프장도 많이 생기고 대중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골프채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드라이버랑 우드 중 어떤걸 먼저 사야하나요?
가장 쉽게 구분하자면 드라이버는 멀리치는 채, 우드는 정확하게 치는 채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그런건 아니고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선택해야하는데요. 초보자라면 우선 비거리보다는 정확성을 높이는 연습을 해야하기 때문에 페어웨이우드나 유틸리티 같은 클럽을 추천드려요. 특히 아이언과 퍼터 사이에 위치한 5번우드는 롱아이언 대용으로 쓰기 좋아요.
남자용이랑 여자용 차이가 있나요?
보통 남성용/여성용 이라고 하면 샤프트 길이에서부터 차이가 납니다. 여성용은 42인치 내외이고 남성용은 45인치 내외입니다. 그리고 헤드크기에서도 차이가 나는데요. 남자용이 조금 더 큰 편이에요. 물론 스윙스피드 등 신체조건에 맞춰서 구입하시는게 좋지만 대부분 브랜드에서는 남녀공용으로 출시되는 모델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초보자는 어떤걸로 연습하면 되나요?
처음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7번 아이언 세트를 제일 먼저 장만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공을 맞추는 데 집중하면서 자세를 잡는 게 좋기 때문이죠. 만약 주변에 지인분께서 쓰시던 중고클럽이 있다면 그걸 받아서 쓰셔도 되고, 새상품을 사신다면 인터넷 최저가로 검색해서 사시는 방법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