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1등 당첨자들이 말하는 인생역전 방법 중 하나로 로또복권 구입하기가 있다. 매주 토요일 8시 45분 MBC에서 방송되는 로또 추첨방송에서는 다양한 번호들을 가지고 복권추첨을 진행한다. 이 때 나오는 숫자 6개 모두 일치하면 1등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다 1등에 당첨될 수는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로또 1등에 당첨될 수 있을까?
나는 왜 매번 5등밖에 안될까?
5등이라도 당첨되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내용이다. 분명 내가 고른 번호는 맞는데 항상 꽝이라니.. 도대체 뭐가 문제인걸까? 일단 나는 운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그것부터가 잘못된 생각이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인구 절반 이상이 일주일에 한 번씩 로또를 사고 있고, 매 회차마다 약 800만명의 사람들이 로또를 구매한다고 한다. 즉, 전국민의 반 이상이 이미 로또를 하고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하는만큼 수많은 분석기법과 패턴이 존재한다. 물론 이러한 기법중에서도 실제로 효과가 있는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것도 있지만 어쨌든 확률상으로는 분명히 도움이 된다.
어떻게 하면 좀 더 높은 등수에 당첨될 수 있을까?
당첨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두 가지를 꼽을 수 있다. 첫 번째는 남들이 많이 선택하지 않는 번호를 고르는 것이고, 두 번째는 해당 회차의 데이터를 분석해서 다음 회차의 예상번호를 예측하는 것이다. 전자는 말 그대로 다른 사람들이 고르지 않을 법한 번호를 고르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그래서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후자의 방법을 추천하는데, 최근 국내 최대 로또정보업체(*************) 에서 자체 개발한 랜덤워크 로또예측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랜덤워크 로또예측시스템은 오랜 기간 동안 누적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각 공마다의 고유 출현 확률에 가중치를 적용시켜 실제 1등 당첨번호와 가장 유사한 당첨예상번호를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1등 배출 기록을 인증 받은 바 있으며, 현재까지 총 60여명의 로또 1등 당첨자를 배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