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라는 스포츠는 다른 스포츠와는 다르게 장비빨이라는 말이 존재하는데요. 그만큼 자신에게 맞는 장비를 구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골프장비추천입니다!
아이언세트 구성 어떻게 해야하나요?
보통 아이언세트라고 하면 5번~9번, P, A, S 이렇게 총 8개 세트를 말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4번과 7번은 유틸리티 또는 우드라고 해서 비거리용으로 따로 구분해서 쓰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초보골퍼라면 굳이 유틸리티나 우드는 쓰지 않아도 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골퍼들이 처음 배울 때 드라이버 -> 퍼터 -> 웨지 -> 아이언 순으로 연습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초보자에게는 6번 ~ 9번까지만 있으면 충분하다는 점! 명심하세요!
드라이버 선택기준은 뭔가요?
드라이버는 모든 클럽중에서 가장 길고 멀리 나가는 클럽이기 때문에 헤드 크기나 무게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는데요. 먼저 헤드는 클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샤프트 강도는 너무 약하면 훅이 많이 나고, 너무 강하면 슬라이스가 많이 나기 때문에 적당한 중간강도인 SR 이상이면 적당합니다. 마지막으로 로프트각도는 10 ̊ 내외면 무난한데요. 만약 탄도가 높은 편이라면 12 ̊ 이하로도 추천드립니다.
웨지 종류 및 특징 알려주세요!
웨지는 어프로치샷을 위한 클럽으로 그린 주변에서 공을 띄우거나 굴려서 홀컵에 가까이 붙이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운스 각도가 큰 웨지가 유리하며, 피칭웨지(PW), 갭웨지(GW), 샌드웨지(SW) 세 가지로 분류되는데요. 각 용도에 맞게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골프장비추천이었는데요.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시간엔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