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라는 스포츠는 다른 스포츠와는 다르게 장비빨이라는 말이 유독 많이 나오는 스포츠입니다. 특히나 초보 골퍼분들에게는 더더욱 그런 경향이 강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연습장에서 열심히 연습하시고 주변 지인분들을 통해서 중고클럽을 알아보거나 새 클럽을 구입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막상 비싼 돈 주고 산 클럽이 나에게 맞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다시 되파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초보자용 아이언세트 추천과 더불어 왜 사람들이 브랜드별로 선호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아이언세트 구성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보통 7번 아이언까지는 입문자용으로 구분되고 8번부터는 중급자용 9번부터는 상급자용으로 구분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급자용 아이언세트라고 하면 6~9번, P, A, S 총 7개 세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간혹 웨지를 따로 구매해서 쓰시는 분들도 계신데 그럴경우엔 5번 아이언 대신 4번 아이언을 대체하기도 합니다.
브랜드별 아이언세트 특징은 뭔가요?
초급자용 아이언세트로는 미즈노 JPX 시리즈 캘러웨이 APEX 시리즈 브릿지스톤 V300 시리즈 타이틀리스트 T100 시리즈 등이 인기가 많아요. 각각의 장단점으로는 미즈노 - 타구감이 좋고 치기 쉬움 / 단조헤드라 헤드가 무거움 캘러웨이 - 관용성이 좋음 / 샤프트가 다소 약함 브릿지스톤 - 타감이 좋지만 조금 무거운 편임 / 비거리가 우수함 타이틀리스트 - 디자인이 예쁘고 성능이 좋으나 비쌈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네요. 자신에게 맞는 스펙을 선택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초보골퍼라면 무조건 저렴한 채보다는 내 몸에 맞고 스윙에 도움이 되는 괜찮은 모델을 사는것이 좋아요. 그리고 이왕이면 남들이 다 쓰는 흔한 모델보다는 개성있는 예쁜모델을 사서 필드에서도 주목받는 멋쟁이 골퍼가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