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라는 스포츠는 참 매력있는 운동이죠. 저도 처음엔 재미없을 줄 알았는데 막상 배워보니 너무 재밌더라구요. 그래서 주변 친구들에게도 많이 추천했는데 다들 재밌게 배우고 있답니다. 특히 필드 나가는 날이면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 몰라요. 하지만 아직 초보 골퍼라 그런지 장비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지금 쓰는 채로는 비거리가 안나오는 느낌이랄까..그래서 이번 기회에 제대로 된 아이언세트를 장만하려고 해요. 여러분께도 제가 고른 아이언세트를 소개해드릴게요.
아이언세트 중에서도 어떤 브랜드를 골라야하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캘러웨이(Callaway)브랜드를 선호하는데요. 드라이버나 우드 같은 경우에는 테일러메이드(TaylorMade)회사의 제품을 쓰고있어요. 두 회사 모두 미국 기업이라그런지 디자인과 성능면에서 우수하더라구요. 그리고 한국인 체형에 맞게 설계되어있어서 스윙하기 편하다는 장점도 있구요. 최근에는 국내기업인 핑(Ping)이라는 회사도 인기가 많더라구요. 샤프트 종류도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은것 같아요.
초보자용 아이언세트 좀 추천해주세요!
사실 초보자용 아이언세트라고 하면 대부분 단조모델보다는 주조모델을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헤드모양이 둥글둥글하게 생겨서 어드레스시 안정감을 주고 치기 쉽거든요. 또한 연습장에서는 공이 날아가는 방향에만 집중하면 되기때문에 큰 상관없답니다. 다만 초급자분들이 실수하시는 부분이 무게중심이에요. 무거운 헤드로 구성된 아이언세트는 임팩트시에 힘 전달이 원활하지만 그만큼 다루기가 어려워요. 반면 가벼운 헤드로 구성된 아이언세트는 조금더 쉽게 다룰 수 있지만 정확성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남성용 여성용 아이언세트 차이가 있나요?
네 물론입니다! 남성용 모델과 여성용 모델은 엄연히 다른 스펙으로 제작됩니다. 우선 클럽헤드의 크기부터가 달라요. 남자클럽은 460cc이상이고 여자클럽은 400cc이하랍니다. 그렇기때문에 동일한 번호의 아이언이라도 길이가 다르겠죠? 로프트각도 역시 다른데요. 예를 들어 7번 아이언의 경우 남자클럽은 31도, 여자클럽은 28도로 되어있답니다. 이처럼 성별에 따른 신체조건 및 근력차이 등을 고려하여 다르게 제작되기때문에 용도에 맞는 아이언세트를 고르셔야해요.
오늘은 이렇게 아이언세트 고를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알려드렸어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주제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