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라는 스포츠는 귀족스포츠라고 불릴만큼 고가의 장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필드에서는 대부분 고급 브랜드의 옷을 입고 라운딩을 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비싼 돈 주고 산 의류들을 매번 세탁소에 맡기거나 드라이클리닝을 맡기기엔 부담스럽잖아요? 특히나 여름같이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에는 자주 세탁을 해야하는데 그럴때마다 드는 걱정.. 과연 이 옷이 내구성이 좋을까? 소재는 괜찮을까?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제가 좋은 정보를 들고 왔어요!
기능성 티셔츠 원단 종류 중 어떤것이 제일 좋나요?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쿨론소재입니다. 흡습속건성이 뛰어나고 수분 흡수율이 좋아서 운동복으로는 최적화 되어있는 소재죠. 다만 구김이 조금 가는 단점이 있어서 다림질을 해줘야한다는 점과 약간 까슬까슬한 느낌이 있다는점 참고하세요!
여름용 긴팔티셔츠 추천좀 해주세요!
요즘같은 날씨에 반팔입기엔 춥고 그렇다고 긴팔입자니 덥고 이럴땐 반팔로 된 바람막이를 입어보세요! 팔부분은 얇은 재질로 되어있어서 통풍이 잘되고 몸통 부분은 방풍처리가 되어있어 체온유지에 탁월하답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 효과도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바람막이 안에 입을 이너웨어 좀 추천해주세요!
이너웨어로는 주로 매쉬소재 혹은 메쉬+스판덱스 조합인 컴프레션 웨어를 입는데요, 스판덱스란 신축성이 뛰어난 섬유라서 몸에 딱 달라붙어도 불편함이 없고 근육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땀이 나도 금방 마르는 장점이 있죠. 단, 너무 타이트하게 입으면 혈액순환이 안되서 저혈압이신 분들은 주의해야한다고 하네요!
이번 주제는 골프웨어였는데요, 다들 유익한 정보 얻으셨나요? 이제 곧 가을이니 미리미리 준비해서 즐거운 라운딩 즐기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