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상황이 많이 안좋아졌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나 코인 투자 등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막상 시도하기엔 너무 어렵고 막막해서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 또한 그랬구요. 하지만 제가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앱테크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돈 버는 재미또한 쏠쏠하답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앱테크란 무엇인가요?
앱테크란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해 수익을 얻는 활동을 말해요. 대표적인 예로는 출석체크 이벤트(출석체크 한 번당 100원), 퀴즈 풀기(퀴즈 정답 맞출 때마다 적립금 지급), 설문조사(설문조사 응답 시 적립금 지급)등이 있답니다.
어떤 앱테크를 해야하나요?
저는 현재 총 4가지의 앱테크를 하고있어요. 1. 캐시워크 2. 패널나우 3. 엠브레인패널파워 4. 헤이폴 이렇게 네 가지입니다. 각각 어떤 특징이 있는지 간단하게 설명 드릴게요.
캐시워크: 만보기형 리워드 앱이에요. 하루에 만보씩 걸으면 최대 100원까지 적립되는 방식이고, 친구 추천시 500원 받을 수 있어요. 현금화는 불가능하지만 기프티콘 구입 및 편의점 상품권 교환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패널나우: 설문조사형 리워드 앱이에요. 다양한 주제의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요. 출금 신청 후 익월 15일에 입금되고, 최소 금액은 2000원이니 참고하세요.
엠브레인패널파워: 설문조사형 리워드 앱이에요. 좌담회 참석 또는 온라인 조사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출금 신청 후 익월 15일에 입금되고, 최소 금액은 10원이니 참고하세요.
헤이폴: 투표형 리워드 앱이에요. 간단한 투표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요. OK캐쉬백 전환가능하며, 해피포인트로도 전환 가능해요.
이렇게 해서 얼마나 벌 수 있나요?
현재 저의 경우 6월 26일 기준 약 9만원을 모았어요. 위 사진처럼 매일매일 꾸준히 하면 충분히 모을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지금까지 앱테크에 대해 알아봤어요. 여러분 모두 부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