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비자는 크게 학생비자/취업비자/워홀비자 이렇게 세가지로 나뉩니다. 각각 발급 조건과 절차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비자를 선택해야하는데요~ 먼저 학생비자는 어학연수나 대학진학 등 학업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신청가능하며, 최대 2년까지 체류기간을 받을 수 있고 학비 및 생활비 충당을 위한 재정증명서류(은행잔고증명서) 제출이 필수입니다. 취업비자는 말그대로 회사에 취직해서 일을 하게되는 경우 받게되며, 1년 이상 장기체류시에만 해당됩니다. 워홀비자는 만 18세 ~ 30세 이하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유럽국가 중 유일하게 우리나라와 워킹홀리데이 협정을 맺은 국가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와는 달리 나이제한이 있다는 점 유의하세요!
학생비자 준비물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가장먼저 챙겨야할 서류는 입학허가서 입니다. 학교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영문본 원본 또는 사본을 요청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권사본 또한 반드시 챙겨주셔야 하는데요, 분실 위험이 있으니 복사본을 여러장 만들어두시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재학증명서 혹은 휴학증명서 인데요, 이또한 학교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르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잔고증명서 역시 필수적인 서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은행별로 하루 출금한도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출국전 여유롭게 금액을 넣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준비물은 어떻게 되나요?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만 18세 ~ 30세 이하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한데요, 구비서류로는 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최종학력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범죄경력회보서, 건강진단서, 소득금액 증명원, 통장잔고증명서 가 있습니다. 특히 신체검사서는 지정병원에서만 검사받을 수 있으며, 병원마다 예약일정이 상이하니 미리 전화문의 후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프랑스 비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자 상황에 맞게 알맞은 비자를 선택하시고 무사히 입국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