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부동산 투자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 있죠? 은퇴이민, 어학연수, 해외사업 등등.. 하지만 최근들어 한국인에게 인기있는 새로운 키워드는 바로 “해외부동산투자”입니다. 특히나 동남아 국가 중에서도 필리핀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왜 그런지 알아볼까요?
필리핀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일단 치안이 안좋은 나라라는 인식이 먼저 떠올랐어요. 실제로 필리핀은 동남아시아권에서는 비교적 안전한 편이지만 다른 아시아국가보다는 위험하다는 인식이 강했어요. 그래서 여행지로도 많이 추천받지 않았구요. 근데 제가 직접 가서 생활해보니 전혀 그렇지 않더라구요. 오히려 관광객들을 노리는 소매치기 등 범죄율이 높은 나라는 중국과 태국이었어요. 물론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지만 이 두 국가는 너무 유명해서 다들 알고계시죠? 저는 필리핀 사람들이 착하고 순박하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물가가 저렴해서 돈 걱정없이 살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필리핀 집값은 얼마정도 할까요?
제가 처음 필리핀에 갔을 때 놀랐던 점은 교통비였어요. 버스요금이 단돈 1페소(한화 약 25원)밖에 하지 않았어요. 택시비는 저렴해도 2~300페소면 충분했구요. 택시비가 부담스러운 경우엔 트라이시클이라는 오토바이택시를 이용했는데 요금은 10페소 내외였어요. 서울에선 상상도 못할 금액이죠? 심지어 마닐라 시내 한복판 도로 위 신호등 앞 대기시간조차 무료랍니다. 이렇게 저렴한 물가는 필리핀 경제성장률과도 연관이 있다고 해요. 필리핀 정부는 지난 5년간 연평균 6%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올해 역시 7% 대의 고성장을 기대하고 있답니다.
필리핀 내 지역별 특징은 어떻게 될까요?
마닐라지역은 필리핀 최대 도시이자 상업중심지로 메트로 마닐라라고 불리는데요, 인구밀도가 높고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있어 많은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지역이에요. 세부지역은 휴양도시로 아름다운 해변과 리조트가 많아 신혼여행 및 가족여행 장소로 각광받고 있어요. 클락지역은 미군 공군기지였던 곳으로 현재는 국제경제특구지역으로 지정되어 각종 편의시설과 골프장등이 조성되어있고 영어교육환경이 우수하기 때문에 자녀 유학목적으로 이주하는 학부모님들에게도 인기가 많답니다. 바기오지역은 해발 1500m 고산지대에 위치한 청정지역으로 연중 선선한 날씨 덕분에 쾌적한 환경 속에서 공부할 수 있고 스파르타식 교육시스템으로 단기간 집중영어공부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지역이랍니다.
지금까지 필리핀 부동산 관련 내용을 살펴봤는데요, 어떠셨나요? 혹시 관심이 생기셨나요? 그렇다면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보고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