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이란 인터넷상에서 다른 사람과 만나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의미하는데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그래서 그런지 올해 초부터 PC방 매출이 급감했다고 해요. 이처럼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인 게임산업이 주목받고 있답니다. 저 또한 하루종일 집콕하면서 모바일게임을 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는데요, 제가 즐겨하는 모바일게임 중에서도 특히 인기있는 게임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얼마나 되나요?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규모는 2018년 1조 6천억원 수준이었는데 2019년에는 2조원 이상으로 성장했어요. 2020년에는 약 2조 5천억원 가량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어서 앞으로의 전망이 기대되는 산업입니다.
어떤 게임이 인기있나요?
저는 주로 MMORPG 장르의 게임을 좋아하는데요, RPG 장르는 캐릭터를 육성해서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에요.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리니지M, 검은사막 등이 있고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게임이랍니다. 이외에도 캐주얼장르로는 쿠키런 킹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이 있으며 전략시뮬레이션(RTS)장르는 클래시로얄, 배틀그라운드 등이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모바일게임시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주 주제는 `코로나19 이후 변화` 입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