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 중 어디를 이용할까 항상 고민되시죠? 저 역시 여행갈때마다 두 항공사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국적기 비교분석! 과연 어떤 점이 다를까요?
국적기 vs 외국항공사 뭐가 다른가요?
우선 국내에서는 한국어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죠! 또한 기내식에서도 차이가 나는데요, 아무래도 한식 위주인 우리나라 음식보다는 양식 위주의 외국음식이 좀 더 다양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그리고 비행시간이 짧은 단거리 노선이라면 간식거리나 음료수도 많이 챙겨주는 편이에요. 하지만 장거리 노선에선 식사 후엔 따로 간식거리는 나오지 않아요. 대신 중간중간 간단한 스낵류(과자, 컵라면 등) 요청하면 가져다준답니다.
비행기 좌석 선택 꿀팁 알려주세요!
좌석선택 팁으로는 우선 비상구 자리를 추천드려요. 비상구 자리는 공간이 넓어서 다리를 쭉 뻗고 갈 수 있고, 승무원들이 지나다니는 통로라 화장실 가기도 편리하답니다. 단, 비상시 승무원을 도와야하기 때문에 영어 회화가 가능해야한다는 조건이 붙어요. 만약 영어회화가 어려우시다면 복도쪽 좌석을 추천드립니다. 복도는 옆사람 눈치 안보고 편하게 왔다갔다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창가자리를 선호하신다면 날개 쪽 좌석을 추천드려요. 창문 덮개가 없어서 하늘 구경하기도 좋고, 바깥 풍경 감상하면서 가면 시간가는 줄 모른답니다.
짐 부칠 때 주의사항 있나요?
위탁수하물 규정은 항공사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아시아나는 23kg 2개까지 무료로 위탁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단, 미주노선은 32kg 2개까지 무료) 수하물 개수 초과 시 개당 15만원씩 부과되니 짐 쌀 때 유의하시구요. 액체류 같은 경우 100ml 이하 용기에 담아 1L 투명 지퍼백에 넣어가야 합니다. 면세점에서 산 액체류 화장품같은 경우 영수증 지참해서 포장 뜯지 않은 상태로 가져가면 문제 없어요. 다만 용량이 크면 압수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이제 곧 휴가철이라 해외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아시아나항공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