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공동구매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아마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저 역시 여행을 좋아해서 여러 항공사들을 이용해봤지만 저렴한 티켓을 구하기 위해서는 발품을 팔아야한다는 걸 깨달았어요. 하지만 시간과 노력 대비 효율성이 너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된 사이트가 바로 ‘스카이스캐너’입니다. 스카이스캐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여행사로 모든 지역의 항공권을 최저가로 비교검색 해주는 사이트랍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실시간으로 다양한 나라의 항공권을 조회할 수 있고, 원하는 날짜나 목적지를 입력하면 해당 기간 동안 예약가능한 최저가 항공권을 보여준답니다. 또한 출발지와 도착지만 선택하면 되기 때문에 아주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게다가 모바일 앱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어떤 조건으로 검색해야하나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가고 싶은 도시를 정하는 거겠죠? 그리고 나서 출국일과 귀국일을 정해야겠죠? 마지막으로 직항인지 경유인지 등의 비행편 정보를 체크하세요. 이렇게 세 가지만 결정했다면 나머지는 스카이스캐너에게 맡겨보세요.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항공권을 찾아주기 때문에 훨씬 쉽고 빠르게 항공권을 찾을 수 있답니다.
다른 사이트랑 뭐가 다른가요?
보통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항공권 또는 인터파크 항공권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두 사이트 모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제가 스카이스캐너를 추천하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일단 각 사이트마다 보유하고 있는 항공권 종류가 달라요. 예를 들어 같은 중국행 항공권이라도 어떤 사이트는 북경으로만 가는 항공권을 판매하고, 어떤 사이트는 상해로만 가는 항공권을 판매한답니다. 반면 스카이스캐너는 한국어 지원 뿐 아니라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아랍어 총 9개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외국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특히 유럽지역 국가로의 항공권을 알아볼 때 유용하답니다.
예약과정이 어렵진 않나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자신이 찾고자 하는 일정을 입력하거나 필터기능을 통해서 필터링 한 후 결과창에서 마음에 드는 항공권을 클릭해서 상세정보를 확인하면 됩니다. 만약 결제방식 중 카드결제밖에 없다면 비자카드 혹은 마스터카드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돼요. 혹시라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화면 하단에 있는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상담원 연결을 하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