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는 2021년 9월 취항 예정인 신생 항공사입니다. 항공업계에서는 대형항공사(FSC)나 저비용항공사(LCC)와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항공사라고 하는데요,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왜 이름이 에어프레미아인가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프레미아라는 단어는 Premium과 Airline의 합성어 입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라는 뜻이죠. 기존 FSC/LCC와의 차별점을 두기 위해 고심끝에 만들어진 이름이네요.
프리미엄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기존 국내 저가항공사들을 이용하면서 아쉬웠던 점 중 하나가 기내식이었는데요, 에어프레미아는 모든 승객에게 무료로 기내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좌석 간격도 넓은 편이라 장거리 비행시 편안하게 갈 수 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승무원 유니폼 변경,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부분에서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취항지는 어디인가요?
아직 운항노선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미국 LA와 실리콘밸리 노선을 우선 계획중이라고 합니다. 이후 하와이 호놀룰루 및 일본 나리타 공항등 단거리 노선 위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에어프레미아항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많은 정보가 공개되진 않았지만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항공사네요. 이상으로 에어프레미아항공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