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는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항공사입니다. 기존 항공업계와는 다르게 기내 좌석 간 간격을 넓혀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번에 신규 취항지를 발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에어프레미아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하이브리드 항공사란 무엇인가요?
하이브리드 항공사(Hybrid Airline)이란 여객과 화물 운송 모두를 하는 항공사를 말합니다. 주로 대형항공사들이 해당되는데요, 대표적으로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등이 이에 속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한 개념이기도 하고, 외국에서도 일부 항공사에서만 시행되고있는 시스템이에요. 특히나 미국같은 경우에는 코로나19 이후 대부분의 항공사들이 운항을 중단했기 때문에 오히려 승객보다는 화물운송쪽으로 수익을 내고있다고 합니다.
국내최초 하이브리드 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는 어떤 점이 다른가요?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 넓은 좌석간 간격이겠죠? 현재 운영중인 타 항공사 대비 약 1~2인치 가량 넓게 설계되어있습니다. 또한 이코노미석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석까지도 공간을 확장해서 더욱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게되었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장점들을 가지고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신규취항지는 어디인가요?
이번에 새롭게 취항하는 노선은 총 4개 입니다. 인천-보스턴 / 인천-토론토 / 인천-LA / 인천-호놀룰루 인데요, 각각 9월 23일, 10월 7일, 10월 28일, 11월 25일에 첫 비행을 시작한다고 해요. 지금까지의 장거리 노선과는 다르게 주 5회씩 운항하기 때문에 스케줄 선택폭이 넓어져서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모든 노선 다 편도기준 최저 70만원으로 책정되어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네요.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여행길이 막힌지 벌써 1년이 넘었네요.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위드코로나 시대가 되면 그동안 억눌렸던 여행욕구가 폭발하겠죠? 저도 빨리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그때쯤이면 에어프레미아처럼 새로운 형태의 항공사들이 많이 생겨날텐데 기대되네요. 이상으로 에어프레미아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