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는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항공사입니다. 기존 대형항공사와는 다르게 저비용항공사처럼 합리적인 가격과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프리미엄급 좌석을 도입해서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19로 인해 항공업계가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2020년 11월 첫 취항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에어프레미아 탑승후기 및 정보들을 알아보고자 해요.
국내 저가항공사랑 다른점이 뭔가요?
저가항공사(LCC)는 Low Cost Carrier의 약자로 저렴한 운임료를 무기로 하는 항공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도 안전성 문제 등으로 인해서 외국계보다는 국내 기업들이 주로 운영하고 있죠. 대표적으로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등등이 있습니다. 반면에 에어프레미아는 미국 보잉사의 787-9 드림라이너 기종을 이용하며, 대한항공 출신 기장님들께서 운항한다고 하니 더욱 신뢰가 가는 부분이죠.
좌석간 간격이 넓다고 하던데 얼마나 넓은가요?
일반석기준 약 85cm~90cm 사이이며, 이코노미 플러스 석은 무려 115cm 라고 하네요. 이정도면 거의 누워서 갈 수 있겠네요..ᄒᄒ
기내식은 어떻게 나오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비행기 타면 무조건 기내식을 먹어야되는 사람이라서 매우 궁금한데요 ᄒᄒ 일단 홈페이지상으로는 샌드위치+샐러드+과일 로 구성되어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먹어봐야 알겠죠? 이외에도 사전주문메뉴로는 해산물요리, 스테이크, 파스타&피자, 한식 메뉴등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에어프레미아항공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 어떠셨나요? 앞으로 다가올 여행길에 에어프레미아 타고 떠나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