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라는 플랫폼 자체가 동영상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채널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실제로 엄청난 수의 유튜버들이 활동하고 있죠. 저 또한 제 일상과 관심사들을 공유하고자 유튜브 계정을 개설해서 꾸준히 업로드 하고 있답니다. 최근엔 조회수가 점점 늘어나서 구독자수도 1만명을 넘겼어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 어떤것을 써야할까요?
가장 많이 쓰이는건 아무래도 어도비사의 프리미어 프로죠. 하지만 유료인만큼 부담스러운 금액이고, 무료버전으로는 한계가 있어서 다른 대안을 찾아야하는데요. 대표적인 무료프로그램으론 곰믹스나 뱁믹스 등이 있지만 퀄리티 면에서는 확실히 떨어지는 편이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네이버TV 같은 곳에서 제공하는 VLLO(블로)같은 어플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블로는 안드로이드용 앱으로만 존재하지만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간단한 컷편집만으로도 꽤 괜찮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구요. 다만 자막기능이라던가 여러가지 효과 부분에선 아쉬운 점이 많아요.

유료 프로그램 vs 무료 프로그램
사실 처음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무료 프로그램을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결국 나중에 익숙해지고 나면 전문적인 작업을 하게 될텐데 그때부터는 프리미어나 파이널컷프로 같은 고가의 프로그램을 쓸 수 밖에 없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는 가볍게 배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좀더 고급진 기술을 배우고 싶다면 유료 프로그램을 쓰는게 맞겠죠?

저는 지금까지는 주로 휴대폰 어플인 VLLO를 쓰고있는데요. 앞으로는 PC로도 해볼 계획이에요. 아직까진 모바일 버전에만 익숙해져있어서 어색하긴한데 조만간 도전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구독 해두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무료로 구독해 보실 수 있어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