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수익화 방법 중 하나로 애드포스트라는 광고수익모델이 있다. 이 글에서는 내 블로그에 포스팅 된 글이 어떤 경로로 노출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한 도구인 `애드포스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블로그 운영기간과 방문자수는 어떻게 되나요?
사실 나는 전문 블로거가 아니다. 그냥 취미삼아 꾸준히 하는 편이다. 그래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조회수나 방문자수가 그렇게 많지는 않다.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하면 언젠가는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찾아주지 않을까 싶다. 현재 나의 블로그 상태는 이렇다.
어떤 주제로 주로 포스팅하시나요?
나는 일상/취미 카테고리 위주로 포스팅을 하고 있다. 아무래도 다른 분야보다는 접근성이 쉽고 관심있는 내용들을 다루기 때문에 꾸준하게 포스팅하는데 도움이 된다. 앞으로는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를 많이 다루려고 노력중이다.
포스팅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아무래도 처음엔 1시간 이상 걸렸던 것 같다. 점점 익숙해지다보니 이제는 한 40분이면 다 쓰는 것 같다. 물론 사진편집 및 동영상 편집 등 부가적인 작업(?) 까지 합치면 2시간 가까이 걸리는 것 같다. 이렇게 오래걸리는데 왜하냐고 묻는다면.. 뭐랄까.. 이게 은근 중독성이 있어서 계속 하게된다. 그리고 뭔가 성취감도 있고 보람차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그렇다.
내가 쓴 글이 어디에 노출되는지 알고 싶다면 ‘애드포스트’를 이용하면 된다. 하루하루 쌓여가는 수입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으니 여러분도 도전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