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는 동남아 국가 중에서도 저렴한 물가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지로 선택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라오스 물가는 얼마나 저렴할까요? 그리고 우리나라 돈으로 얼마인지 알아볼까요?
월급은 어떻게 되나요?
우리나라 최저시급인 7,530원과 비교했을 때 라오스의 최저임금 약 10배 이상 차이 납니다. 하지만 실제로 받는 임금은 이보다는 조금 적은 편이에요. 특히나 주 6일 근무제이기 때문에 하루 8시간씩 일한다고 가정하면 한 달에 받을 수 있는 급여는 120달러(약 14만원) 수준이랍니다. 물론 이것도 많이 주는 축에 속하지만 아직까지는 한국만큼 살기 좋은 나라는 아니라는 점 참고하세요!
물가는 어떤가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라오스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에서도 상당히 저렴한 물가를 자랑하는데요~ 대표적인 공산품인 생수 500ml짜리 10개 묶음이 한화로 800원밖에 안한답니다. 또한 교통비 역시 저렴해서 택시비는 5km 이내면 1000원 이하이고, 버스 요금은 단돈 200원 밖에 하지 않아요. 이렇게 생활물가가 저렴하다보니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한국 가면 거지된다’는 말이 나올 정도라고 하네요.
이제 곧 여름휴가 시즌이네요! 다들 어디로 떠날지 정하셨나요? 저는 이번 휴가때 라오스로 떠나볼까 하는데요~ 여러분도 저렴하고 안전한 나라 라오스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라오스 물가 월급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