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쇼핑몰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배송문제도 많이 해결되었어요. 하지만 상품에 문제가 있거나, 제대로 된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을 때 반품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죠. 그런데 반품을 하려면 물류회사와의 연락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오늘은 로젠택배에서 반품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로젠택배 반품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예약은 인터넷과 전화로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예약하려면 로젠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신 후, "예약배송"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품을 위한 예약배송이기 때문에 "반품예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반품하실 상품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전화로 예약하실 때는 ***-****-****로 전화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로젠택배의 고객센터에서 상담원이 직접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반품예약을 하려면 어떤 정보가 필요한가요?
반품예약을 하실 때는 주문번호, 상품명, 수량, 가격, 구매자명, 연락처, 주소, 반품사유 등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주문번호는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주문번호가 없으면 반품예약이 불가능합니다. 반품사유는 상품의 하자나 오배송, 구매자의 단순변심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품사유를 정확히 입력하시면 로젠택배에서도 원활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반품예약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반품예약을 하면 로젠택배에서 픽업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예약하신 날짜와 시간에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해갑니다. 그리고 로젠택배에서 상품을 확인한 후, 반품처리를 진행합니다. 반품처리가 완료되면 고객님께서 지정하신 계좌로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환불은 상품의 가격과 배송비를 합산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반품은 상품의 하자나 오배송, 구매자의 단순변심 등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젠택배에서는 반품예약을 통해 원활한 처리를 도와드립니다. 반품예약은 인터넷과 전화로 가능하며, 예약하실 때는 반드시 주문번호와 반품사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로젠택배 반품예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