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국립공원은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높은 산인 대청봉을 주봉으로 하는************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한라산과 지리산에 이어 남한에서는 세번째로 높은 산이며, 제 2의 금강산이라 불릴만큼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데요. 이번 주제는 이 설악산 국립공원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코스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등산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코스는 어떤것인가요?
가장 무난한 코스는 한계령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해서 끝청-중청대피소-대청봉 코스로 가는 오색코스 입니다. 총 소요시간은 약 6시간30분이고 난이도는 중상급이지만 경사가 완만해서 초보분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코스랍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무리하면 다음날 근육통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공룡능선이란 무엇인가요?
공룡능선은 공룡의 등뼈처럼 생겼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에요. 능선 자체가 매우 길고 험준하기 때문에 체력소모가 크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만 그만큼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특히 가을 단풍철엔 인기가 많아서 예약하기도 힘든 곳이니 미리미리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오색약수터 주차장 이용료는 얼마인가요?
주차비는 소형차 기준 4천원이구요, 경차 및 장애인 차량은 2천원이랍니다. 또한 입산통제기간이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설안산국립공원은 워낙 유명한 관광지라서 그런지 다양한 코스가 존재한답니다. 자신의 체력과 상황에 맞게 선택하셔서 즐거운 산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