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산을 찾고있어요. 특히나 가을산은 단풍과 절경 덕분에 더욱 인기가 많은데요~ 저도 얼마전에 친구들과 속리산 국립공원에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하는 등산이라 조금 힘들긴 했지만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너무 아름다웠어요. 이번엔 제가 다녀온 속리산 등산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속리산국립공원 주차장 이용료는 얼마인가요?
속리산 국립공원 입구 근처에는 유료주차장이 마련되어있는데요, 소형차 기준 4천원입니다. 입장료는 성인기준 1인당 3500원이구요. 현금결제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속리산등산코스 추천해주세요!
저는 문장대 코스를 다녀왔는데요, 왕복 6시간 반정도 소요되었어요. 초보자분들에게는 다소 힘들수도 있지만 경치가 너무 좋아서 힘든것도 잊고 다녀왔답니다. 만약 시간이 부족하다면 천왕봉 코스로 다녀오시는걸 추천드려요. 2시간반이면 다녀올 수 있답니다.
정상에서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 맛있을까요?
역시 뭐니뭐니해도 김밥이죠! 올라가는 길에 편의점에서 김밥 한줄씩 사서 올라갔답니다. 역시 꿀맛이었어요. 그리고 컵라면이랑 보온병에 따뜻한 물 챙겨가시면 금상첨화랍니다. 내려오는 길에 파전에 막걸리 한잔하면 크~~ 이맛에 등산하는거죠!
오랜만에 땀흘리며 운동했더니 몸도 개운해지고 마음도 상쾌해지는 기분이었어요. 여러분도 주말에 가까운 산이라도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