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29살인 직장인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저의 자산관리 방법과 앞으로의 계획 등을 공유하고자 함이에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분들은 대부분 재테크나 돈모으는데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그런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저는 한달에 얼마씩 저축하나요?
제가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했을때 월급은 200만원이었어요. 그때 당시엔 나름 큰 돈이었지만 현재 물가상승률을 고려하면 그렇게 많은 금액은 아니죠. 그래서 첫 1년동안은 100만원씩 적금을 들었어요. 그리고 2년차부터는 150만원으로 늘렸구요. 총 4년동안 1500만원을 모았어요. 물론 중간중간 여행도 가고 친구들이랑 술도 먹고 하면서 많이 쓰긴 했지만 남들보다는 적게 쓴 편이라 자부한답니다.
적금 말고 다른 투자방법은 없나요?
사실 저희 부모님 세대에서는 적금밖에 모르는 바보라는 말이 있었어요. 하지만 이제 시대가 변했죠. 은행 금리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어요. 따라서 다양한 투자방법을 이용해야하는데요, 주식투자같은 경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아요. 대신 펀드 같은 간접투자상품을 활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펀드는 전문가들이 직접 운용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고 수익률도 나쁘지 않거든요. 다만 수수료가 비싼편이기 때문에 장기투자용으로는 적합하지 않고 단기투자용으로 적당하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 목표는 결혼자금 마련이랍니다. 아직 남자친구도 없고 주변에 결혼한 사람도 없어서 구체적인 자금계획은 없지만 대략 5천만원~7천만원 사이로 예상하고 있어요. 일단 매달 70만원씩 꾸준히 모을 예정이구요, 나머지는 비상금통장에 넣어둘까 해요. 혹시라도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쓸 수 있도록이요. 아 참, 신용카드랑 체크카드 중 어떤것을 써야할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팁을 드리자면 무조건 체크카드를 쓰세요. 신용카드는 빚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어야지 안그러면 계속해서 과소비하게 되거든요. 마지막으로 여러분 모두 부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