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현재 대학생이고 취미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있어요. 제가 최근에 관심있는 분야는 다름아닌 '쯔꾸르'라는 장르입니다. 쯔꾸르는 일본어인 つくる(츠쿠루) 즉 만들다 라는 뜻이에요. 한국어로는 RPG게임 제작툴 이라고 부른답니다. 쉽게 말하면 간단한 스토리라인과 캐릭터들을 가지고 직접 내가 원하는 대로 게임을 만들어보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이 만든 다양한 쯔꾸르 게임을 플레이 해볼수도 있고요!)
제가 좋아하는 장르는 공포물인데 쯔꾸르 게임중에서도 공포쪽으로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공포류라면 역시 호러장르겠죠? 하지만 그냥 무서운것보다는 약간 고어틱한 분위기나 으스스한 분위기 등 여러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섞여있는걸 좋아해요. 예를 들면 갑툭튀같은건 별로 안좋아한답니다..ᄒᄒ
저는 혼자서는 도저히 못만들겠는데 혹시 같이 만드는 모임 같은 곳이 있을까요?
음.. 아마 없을겁니다ᅲᅲ 물론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종종 찾아볼 수 있지만 대부분 친목 위주라서 실력향상과는 크게 연관이 없어요. 그래서 주변 지인분들 중에 프로그래머분이 있다면 그분께 부탁드리는 방법밖에 없답니다. 아니면 아예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만들어야하는데 이 경우엔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요.
혹시 추천하시는 쯔꾸르 게임 있으신가요?
가장 유명한 쯔꾸르 게임이라면 단연 이브 시리즈죠! 원래는 PC판으로만 출시되었지만 지금은 모바일로도 즐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재밌게 했던 게임은 마녀의집이랑 유메닛키였어요. 둘 다 어두운 분위기지만 각각 매력이 있어서 아직까지도 가끔씩 하고있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쯔꾸르 게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좀 더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