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사랑하는 도시죠~ 수학여행지로도 유명해서 저도 초등학교때 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경주는 역사유적지가 많아서 볼거리가 참 많아요. 대표적으로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등이 있죠. 하지만 이 유적지 말고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맛있는 먹거리들이 가득한 여행지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주 관광지 중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숨은 명소들을 소개해드릴게요.
경주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어떤가요?
저는 학창시절 때 배운 신라시대의 유물들과 문화재들이 먼저 떠오르네요. 그래서 그런지 왠지 모르게 신비스러운 느낌이 드는것 같아요. 그리고 아무래도 천년고도라는 수식어가 있어서 그런지 옛날 모습 그대로 간직하고 있을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ᄒᄒ
경주 어디어디 가면 좋을까요?
사실 제가 추천드리는 장소는 모두 다 한 번쯤 들어본 적 있으실 거예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지역이기도 하고 워낙 유명한 관광지이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숨겨진 명소라고 하면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네요. 그런 의미에서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주 맛집 좀 추천해주세요!
관광지 근처엔 항상 맛집이 많죠 ᄒᄒ 특히 황리단길 쪽으로는 다양한 식당들이 즐비해있어요. 그치만 개인적으로 웨이팅이 너무 긴 음식점보다는 그냥 지나가다가 끌리는 가게 들어가서 먹는걸 선호한답니다. 어차피 맛은 거기서 거기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