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가는 해외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저 또한 몇 년전에 친구들과 방콕&파타야 패키지 상품으로 다녀왔었는데요, 그때 너무 좋은 추억들을 가지고 있어서 이번엔 자유여행으로 다시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제가 다녀온 관광지 위주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방콕에서는 어떤걸 해야하나요?
방콕하면 떠오르는건 역시 왕궁이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재 국왕 서거 이후로는 입장이 불가능하답니다. 대신 왓포사원이라는 곳이 있으니 이곳을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카오산로드나 아시아티크 같은 야시장 구경도 필수코스랍니다. 아속역 근처에 위치한 터미널21 쇼핑몰에서도 쇼핑을 즐기실 수 있고, 시암파라곤같은 대형 쇼핑몰에서의 쇼핑도 즐길 수 있답니다. 물론 짜뚜짝시장처럼 로컬 시장구경도 빼먹을 수 없겠죠?
파타야에서는 어떤걸 해야하나요?
파타야 하면 뭐니뭐니해도 산호섬 투어죠! 파타야 해변보다는 훨씬 깨끗하고 맑은 바다에서 스노클링 등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특히 패러세일링은 하늘 위에서 바라보는 파타야 바다가 아주 멋지답니다. 농눅빌리지라는 식물원 투어도 유명한데요, 개인적으로는 별로였지만 같이 간 일행분들은 좋아하시더라구요. 코끼리 트래킹 체험도 하실 수 있구요, 워킹스트리트라고 해서 밤문화를 느낄 수 있는 핫플레이스도 있답니다.
이렇게 정리하다보니 벌써 가고싶어지네요. 다음주쯤에 비행기표 예매해서 다녀오려고 하는데 다녀와서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